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잔 다르크(jeanne d`Arc) 프랑스 역사의 수호성인

by 뭐할라고 2023. 9. 13.

목차

    반응형

    잔 다르크(jeanne d`Arc) 프랑스 역사의 수호성인

     

    잔다르크는 프라스 역사와 기독교 세계에서 가장 주용한 인물 중 하나로 꼽히는 여성 영웅입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그녕의 용맹함과 희생, 그리고 신앙을 주제로 한 다수으 ㅣ영화, 연국, 소설 등에서 많이 다뤄졌으며

    프랑스 역사에서 빼놓을수 없는 인물중하나 입니다. 

    오늘은 프랑스 영웅중 한명인 잔다르크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잔다르크

     

    1. 어린 농부의 딸로서 출생

     잔다르크는 1412년 1월6일 프라스 북동부 동레미(Domrmy)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부모는 가난한 농부였고, 잔다르크는 농사일과 가축 돌보는 일을 하며 자랐습니다. 

    그녀의 삶은 곧 역사를 바꿀 엄청난 사건으로 흘러 가게 됩니다. 

     

    2. 천사의 계시와 군사 활동

    잔다르크가 역사에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5세기 프랑스 백년전쟁 중이던 1429년 입니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프랑스를 구하라'는 천사의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을 했다고 합니다. 

    그 계시는 그녀를 군사적 행동을 이끌었으며, 샤를7세(CharlesVII)와 만나 신뢰를 얻었습니다.

     

    3. 오를레앙 포위전 승리

    잔 다르크는 주로 전투에서 용감하게 앞장서서 병사들의 사기를 북돋아 프랑스군의 승리를 이끌어 내는데 큰 공을 세웁니다. 

    그녕의 중요한 전투 중 하나는 오를레앙 포위전 이었고, 이 전투에서 그녀는 오를레앙의 포위를 깨뜨리고 프랑수군에 승리를 안겨 샤를  7세가 랭스 대성당에서 프랑스 국왕으로서 대관식을 치를 수 있게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4. 화형 과 죽음

    그러나 잔다르크는 1430년 부르고뉴 군대에 사로잡혀 잉글랜드에 넘겨졌고, 잉글랜드는 그녀를 반역과 이단 협의 로 화형에 처하는 벌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1431년 5월 30일 잔다르크는 라원에서 화형에 처해저 죽게 됩니다.

    그당시 그녀 나이 고작 20세 였습니다.

     

    5. 성화와 수호성인

    잔 다르크는 그로부터 25년 후인 1456년 교황 칼리스토 3세로 부터 무죄 선언을 받았으며 1901년에는 시복되어 1920년에는 성인으로 추대 되게 됩니다. 

    그녀는 프랑스와 기독교 세계에서 중요한 종교적인물로 간주 되며, 프랑스의 수호성인 중 하나로 존경받게 됩니다. 

     

    6. 잔 다르크 의 유산

    잔 다르크는 그녀의 용맹함과 희생을 통해 역사적을 중요한 인물로 기역되며 그녀의  이야기는 문학, 예술, 영화 등다양한 분야에서 다뤄지고 있고, 그녀는 프랑스의 영원한 영웅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프랑스 역사의 중요한 한 챕터중 하나를 대표하는 인물로 사람들에게 기억 되고 있습니다. 

     

    7. 결론

    잔 다르크는 역사적으로 주용한 인물로, 그녀의 용맹과 희생은 프랑스 역사와 기독교 역사에서 빛나는 별로 남게 됩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영원한 영웅의 이야기로 기록되고 있으며, 그녀의 신앙, 용기, 그리고 희생은 오늘 날까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잔다르크의 삶과 업적은 역사의 레전드 사건중 하나로 그녀의 기억은 영원히 기록되어 기억하게 될것입니다. 

    반응형